본문

영어와 운동

Audio English - 상황별 대화 듣기

2015. 10. 11. 11:44

사이트 바로 가기

http://www.audioenglish.org




영어 회화 수준은 미국 유치원생 수준 정도지만(제 상태) "Hello~, Hi~, Nice to meet you~" 등 기초 회화부터 시작하기 싫을 경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화를 모아둔 사이트로서 186개의 상황별 대화가 올라와 있습니다.(일부는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네요.)

난이도는 평이합니다. 쉬운 구문 위주로 짜여 있으며 반복 연습하기 편한 어휘로 되어 있네요.


상단 메뉴에 Dialogues, Narrations, Phrases 등이 보입니다. 회화 공부를 원하신다면 바로 Dialogues 로 들어가도록 하죠.




Dialogues 화면입니다. Subject & title이 보이네요. 제가 한 번 해본 아티클이 Reservations (airline), 그러니까 항공권 예매에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Resource type이 Dialogue, with audio 라는 것을 보니 대화문과 오디오가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Level이 Pre-intermediate 라니 중하? 정도 되는 것 같네요.




해당 콘텐츠를 보면 상단부에 오디오 파일을 들을 수 있는 플레이어가 있고 바로 Dialogue 가 보입니다. 

이제 할 일은 듣고 따라하는 것이죠. 처음엔 대화문을 보지 않고 듣기만 하면서 문맥을 파악해 보고 차츰 익숙해지면 대화문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듣고 따라하기만 하면 부족하니 대화문을 직접 쓰면서 외우는 것도 좋죠.


Dialogues 외에 Narrations, Role-play exercises 등도 있으니 잘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태그

댓글

댓글 열기